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국내 최초 ‘BLDC 인버터 냉각기’, 초절전&효율성 두 마리 토끼를 잡다


국내 냉동·공조분야에서 높은 고객 신뢰를 얻고 있는 (주)덕산코트랜(이하 덕산코트랜)은 우수한 성능으로 인정받는 안정적인 품질의 냉각기와 온조기 제품을 개발해 현장의 효율성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당사는 친환경과 고효율이라는 현장의 요구에 발맞추어 공조사업을 더욱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덕산코트랜의 신제품인 ‘BLDC 인버터 냉각기(BLDC Inverter Air-cooled Chiller)’는 국내 첫 스마트 인버터 냉각기로, 냉각수의 온도를 정밀 제어할 수 있는 산업용 인버터를 최초로 적용시키는데 성공했다.


특히, 본 제품은 초절전의 소비전력과 효율성의 두 마리 토끼를 잡아 현장의 고민을 해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력수급의 변화에 즉시 대응이 가능한 부하 추종 가변제어 방식을 채택하여 최적화된 에너지 효율로 운전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개도율을 조절할 수 있는 전자 팽창변을 이용해 적정 냉매량만으로 효과적인 냉각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프레온가스를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신냉매(R-410A)를 적용시켜 멕시코, 중국 등 세계 곳곳으로 원활한 수출을 이어나가며 국산 냉동·공조기술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국내 최초 ‘BLDC 인버터 냉각기’, 초절전&효율성 두 마리 토끼를 잡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