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국내 최대의 사출성형 ZONE, 베일을 벗다

국내 최대의 사출성형 생산라인인 우진테크노밸리가 업계의 지대한 관심 속에서 성황리에 오픈하우스 및 준공식 행사를 마쳤다. 이번 우진테크노밸리 준공은 사출성형 업계를 비롯해 지역과 국가 경쟁력의 제고에도 일익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이에 본지에서 우진테크노밸리 오픈하우스 행사 현장을 취재했다.
취재 정대상 기자(press2@engnews.co.kr)


우진플라임.png


우진플라임, 제조공정에서 생산 시스템까지 모두 공개


(주)우진플라임이 10월 1일 충북 보은일반산업단지에서 우진테크노밸리의 준공을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지난해 착공 소식을 알리면서‘보은시대’를 선언한 (주)우진플라임이 새출발을 다짐하는 자리로 산업통상자원부 윤상직 장관 외 관련 기업 및 보은 주민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주)우진플라임은 이번 준공식 행사와 더불어 10월 10일까지 열흘간 준공된 우진테크노밸리를 가감 없이 공개해 더욱 관심을 모았다. 50~3,500톤에 이르는 (주)우진플라임의 사출기 시연을 비롯해 공장 투어 등의 행사로 치러진 이번 오픈하우스는 제조공정을 고객사에게 공개하면서 신뢰를 다져나가는 행사로 꾸려져 뜻깊은 시간이 됐다.
회사 관계자는 “단순한 이전의 의미가 아닌 보은에서의 새출발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자 열흘에 이르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제조공정과 생산 시스템 공개로 더욱 믿을 수 있는 ‘우진플라임’의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는 의지를 전했다.


세계 속의 ‘(주)우진플라임’ 위상 제고


퓨전국악공연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린 이번 준공식에는 박우원 건설본부장의 공사현황보고를 비롯해 (주)우진플라임 김익환 대표이사의 감사패 전달 및 공로상 전달, 개식사 및 참석 인사들의 환영사와 축사, 오프닝 세레머니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국내 및 글로벌 파트너사의 귀빈들이 다수 참여해 세계 속의 (주)우진플라임의 위상을 제고했다.
특히 정상혁 보은군수는 이번 우진테크노밸리의 성공적인 유치에 대한 환영사를 통해 보은군과 우진플라임의 장밋빛 청사진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농업도시인 충북 보은이 우진테크노밸리 착공으로 인해 농업과 공업이 어우러진 도시로 거듭나 큰 발전의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소감을 밝힌 그는 “그간 보은에 규모 있는 기업이 없어 보은의 젊은 인재들이 타지로 나갔었지만, 우진플라임이 보은에 둥지를 틈으로 인해 최소 500여 명 이상의 인재가 고향을 지키고, 더불어 군이 활기를 띌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또한 이시종 충북도지사 역시 (주)우진플라임이 보은에 둥지를 틀 수 있었던 인연의 각별함을 강조하며 보은군과 나아가 충북도의 발전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밝혔다. 더불어 이번 (주)우진플라임 보은시대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산업통상자원부 윤상직 장관은 축사에서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 잠재력이 풍부한 우진플라임의 보은 공장 준공을 축하한다”며 “충청북도와 보은군이 우진플라임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준다면, 중앙정부 역시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우진플라임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한편 (주)우진플라임 김익환 대표는 “첨단시설을 갖춘 우진테크노밸리 준공을 계기로 수년 내 플라스틱 사출성형 분야에서 세계 5위권에 진입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우진기계.png


우진테크노밸리를 발판으로 새로운 도약 기대


이번 (주)우진플라임 보은공장 오픈하우스 행사에서는 준공식 행사를 비롯해 우진플라임 사출성형공장 견학 및 사출기 전시, 세미나 등 동사의 경쟁력을 살펴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이날 회사측은 LD, TE, TH, TN, VH, TB 시리즈 등 다양한 사출성형기를 전시해 풍부한 라인업을 선보였으며, 우진플라임 기술교육원, 엘컴텍, 삼진엘앤디, 덕산코트랜, MAXLINE, 부흥엔지니어링, 유신, HNP, KMI, 한국쉘석유, 한양로보틱스, 현대전기기계공업 등 다수의 파트너사가 상담부스를 마련해 보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국내외 사출성형업계 및 정부, 유관단체가 모두 주목한 금번 (주)우진플라임의 우진테크노밸리 준공이 글로벌 리더 (주)우진플라임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우진플라임 www.woojinplaimm.com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국내 최대의 사출성형 ZONE, 베일을 벗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