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맥슨 모터, 글로벌 기술 인력 양성을 위한 MOU 체결

제목 없음.png
맥슨 모터와 KIAT가 산업기술인력 성공모델 지원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초정밀 모션 드라이브 시스템 분야를 선도하는 맥슨 모터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과 ‘산업기술인력 성공모델 지원사업’에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맥슨 모터는 정밀기계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한 스위스의 직업 교육 시스템을 적용하는 한편 실무 교육을 익힌 전문 기술 인력 양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스위스 기술력 바탕으로 산업기술인력 성공모델 지원사업 추진 
지난 1월 한국·스위스 수교 50주년을 맞아 한-스위스 경제인 포럼에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은 기조연설을 통해 양국 간 경제 협력 강화 방안 및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이어 화성탐사선 오퍼튜니티호가 10년 째 화성에서 맡은 임무를 충실하고 신뢰성 있게 수행할 수 있도록 책임진 맥슨 모터를 언급하며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스위스와 창조경제에 관한 실질적인 협력 강화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스위스엔지니어링협회는 글로벌 기술인력 양성 MOU를 체결하였으며, 이 프로그램에 따라 한국의 마이스터고 졸업생들이 스위스 현지 기업에서 선진 기술을 배우며 현장 중심의 직업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대한 후속 조치로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맥슨 모터와 산업기술인력 성공모델 지원사업을 위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내년부터 시범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선발된 마이스터고 우수 졸업생은 내년부터 주한 스위스 기업인 맥슨 모터 코리아에서 1년간 스위스 작셀른(Sachseln)에 위치한 맥슨 모터 본사에서 2년간 기술 교육을 받게 된다. 

맥슨 모터, 글로벌 인력 양성에 주력
맥슨 모터 그룹의 오이겐 엘미거 CEO는 “맥슨 모터는 최고 수준의 훈련과 지속적인 교육에 투자하여 미래를 주도할 인재들을 양성한다”며 “또한 이번 계약으로 맥슨 모터 코리아와 한국 생산 법인인 맥슨 모터 매뉴팩처링을 통해 우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며, 글로벌 인력을 양성하는데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맥슨 모터 코리아 www.maxonmotor.co.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맥슨 모터, 글로벌 기술 인력 양성을 위한 MOU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