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기기를 공급하는 (주)우양이엔지(이하 우양이엔지)가 지난 9월 6일(화)부터 9일(금)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6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에 참가해 동사의 기술력이 깃든 제품을 선보이며 참관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1995년 설립 이래 소형집진기에서부터 중·대형설비 및 산업용 필터를 제조하는 우양이엔지는 산업현장의 환경개선을 위해 이바지하고 있다.
동사의 집진기는 현재 특허등록 및 실용신안등록, 디자인등록은 물로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의 NEP를 획득하는 등 동종업계에서 기술·품질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다각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 동사가 선보인 작업대 일체형 집진기는 작업 테이블과 집진장치를 일체형을 설계한 집진장치로, 연마작업 등에서 발생하는 분진 등 오염물질을 발생 즉시 작업 테이블 아래로 흡입해 제거함으로써 분진의 비산과 확산을 방지한다.
한편 2016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은 지난 9월 6일(화)부터 9일(금)까지 나흘간의 일정으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자동화, 스마트를 입다!'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된 이번 전시회는 자동화기기의 핵심제품인 모션컨트롤, 각종 센서 및 제어기기를 비롯해 산업용 로봇, 측정기기, 네트워크 시스템, 설계 및 공정해석프로그램, 3D프린터, 드론 등 최첨단 기술 및 제품이 전시됐으며, 우리나라를 비롯해 독일, 대만, 미국, 중국 등 18개국, 297개사가 참가했다.
세부전시회는 ▲Smart Factory Automation/모션콘트롤전 ▲금속가공기기/금형전 ▲포장/물류기기전 ▲유공압/펌프전 ▲제어계측/시험검사기기전 ▲발전플랜트/에너지/환경전 ▲부품/소재전 ▲IT융합/3D프린팅전 ▲드론특별전 등 9개 전문관과 우수 개발제품으로 꾸며진 △우수자본재제품전 등으로 구성됐다.
우양이엔지 www.wooyange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