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고정밀 소형 로봇으로 세계 소형로봇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엡손이 보다 높은 정도와 콤팩트해진 바디 그리고 유저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무장한 C4 시리즈로 국내 로봇시장을 공략한다.
지난해 8월 로봇사업부만을 위한 사무실을 오픈하며 고객밀착 서비스를 약속했던 엡손이 새로운 소형 6축다관절 로봇 C4와 C4L 라인업을 선보이며 더욱 강력한 경쟁력으로 국내 소형 로봇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것이다.
Check Point 1. 진동제어를 통한 높은 정밀성
C4 시리즈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체크해야 할 점은 기존 C3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진동을 제어하는 엡손 독자기술에 의한 가감속도에서의 진동 감소이다. 이를 통해 ±0.02㎜(C4), ±0.03㎜(C4L)라는 뛰어난 반복정도를 실현한 C4 시리즈는 더불어 C3 시리즈의 3㎏보다 증가된 4㎏의 가반중량을 보유하고 있다.
Check Point 2. 콤팩트한 바디
C4 시리즈는 소형로봇이 가져야 될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는 콤팩트한 사이즈를 실현했다.
주변기기, 벽, 천장 등 현장의 간섭을 최소화시켜줄 이 작은 바디는 슬림한 스타일의 Long Arm 모델로, C4 27㎏, C4L 29㎏의 중량을 자랑한다.
Check Point 3. 편리한 조작, 다양한 확장성
C4 시리즈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컨트롤러 RC700에서는 옵션 형태로 적용될 수 있는 화상처리 소프트웨어 Vision Guide 7.0과 프로그램 개발 소프트웨어 EPSON RC+7.0을 빼놓을 수 없다.
Vision Guide 7.0을 통해 화상처리와 검사의 동시작업 실행이 가능하고, 시스템 검증 시간을 단축하는 로봇 시뮬레이터와 화상처리 시뮬레이터의 연계가 가능하며 고해상도카메라(옵션 : 2M/5M)로 인해 고정도가 요구되는 어플리케이션에도 대응이 가능하다.
또한 개발 소프트웨어 EPSON RC+7.0은 프로그래밍 환경/로봇시뮬레이터 환경의 2가지환경 실현이 가능하고, 설치도입 검토 시 설계, 조작, 조정, 안정이동까지 지원한다.
한국엡손 www.eps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