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업계동향

지멘스(주), 포스코와 사회적 책임 동행 실천

지멘스.jpg

 

지멘스(주)(www.siemens.co.kr)는 지난 6월 15일 오전 경북 포항종합운동장에서 포스코와 함께 소외계층 아동 60여 명을 대상으로 재난대비 글로벌 시민교육과 함께 이동건강검진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멘스와 포스코는 지난해 5월 22일 철강, 에너지 및 소재분야 사업과 기술 개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상호협력도 진행하고있다.

이에 두 회사는 이날 포항 시내지역 아동센터인 해맞이·신광·양화아동센터 초등학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재난 재해 간접체험과 긴급구호 게임, 에너지절약 서약 등을 포함한 글로벌 시민 교육을 진행했다.

전문 의료진과 함께 키/몸무게와 체지방, 시력, 혈액, 소변, 청력, 초음파 검사 등 무료 이동건강검진도 실시했다.

이날 지멘스 의료봉사자 15명과 포스코 긴급구호봉사자 10명은 글로벌 시민교육과 이동건강검진운영을 보조하는 한편 프로그램사이 대기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간식과 간단한 놀이 등을 준비했다.

즉석 카메라로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의 사진을 찍어 기념선물로 주는 등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추억도 선사했다.
지멘스와 포스코는 향후에도 공동 사회 공헌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속적인 교류의 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자료 :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지멘스(주), 포스코와 사회적 책임 동행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