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제품 설계와 검사시스템을 제공하는 레이져디자인시스템이 SIMTOS에서 역설계와 검사 시스템을 선보였다.
3D 스캔 출장서비스지원을 내세운 레이져디자인시스템은 도면 없이 제품만으로 3D 모델링 데이터를 제공해 제품 설계의 효율성을 높였다. 고유의 기술을 통해 고차원의 측정이 가능한 이 시스템은 제품의 검증 단계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날 소개된 3D 검사 장비는 부스에서 설계 데이터와 제품을 직접 비교해보는 이벤트를 통해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다. 설계데이터와 제품의 오차를 분석하고 제품의 변형이나 평탄도를 분석해 보다 완벽한 제품 검사를 추구한 이 장비는 정밀하고 유연한 움직임을 적용해 정확도를 높였다. 관계자는 "장비의 자동검사 기능와 섬세한 결과분석으로 이미 여러 현장에 적용되어 있다"는 설명과 더불어 "앞으로 다양한 현장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SIMTOS2014는 국제화, 대형화, 전문화를 통해 세계 4대 공작기계전시회의 명성을 이어왔다. 특히 전체 참가 업체의 58.8%가 해외 참가업체로 이루어진 이번 전시회에는 SIMTOS 역사상 처음으로 국내업체보다 해외업체 전시면적이 넓어졌다. SIMTOS2014 사무국이 직접 초청한 유력바이어 600여명을 포함한 5,000여명의 해외바이어 및 참관객이 방문하는 SIMTOS2014는 이미 세계 주요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해외전시회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