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윤전자(주)의 디지털 위상 변환기
명윤전자(주)의 디지털 위상 변환기(Digital Phase Shifter, DPS)가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명윤전자의 DPS는 단상전원으로 삼상(220V) 모터를 회전시키는 디지털 위상 변환기로, 빈번한 기동에도 고장이 없고 크기가 작아 설치가 간편하다.
아울러 가격이 저렴하고, 소비전력량 절감에도 큰 도움을 준다.
기존 국내외에 보급되고 있는 단상모터는 가동 시 원심력 스위치 접점이 마모되는 문제가 발생되며 스파크를 일으켜 화재가 일어나는 경우가 있고 3상 모터에 비해 생산원가가 많이 드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나 DPS는 이러한 단점을 완벽히 보완하는 장치로서, 콤팩트하고 가동 토르크가 크게 요구되는 기계에도 널리 사용될 수 있다. 또한 가정에서도 3상 동력 모터를 구동시킬 수 있다.
명윤전자는 DPS의 장점으로 "컴프레서, 컨베이어모터, 교반기, 식품가공기계 등 단상전원으로 삼상모터를 회전시키는 모든 곳에 사용되며 매우 편리하다"고 전했다.
한편 명윤전자는 1973년 설립된 이래 40여 년의 세월 간 각종 산업기계에 폭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인버터 일체형 모터, 무단 변속교류전동기, 디지털 위상변환기 등을 발명, 국내외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동사는 이 밖에도 세계 최초로 고기능 장운동기구를 미국과 한국특허로 생산해 건강운동기구를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명윤전자의 디지털 위상 변환기 호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