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슈말츠의 새로운 진공기술 F 시리즈

1.png

로봇 어플리케이션이 다양한 산업 분야로 확장되면서 로봇의 역할을 결정해주는 그리퍼의 다양성도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 
특히 2000년대 이후부터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국내 진공 그리퍼 분야의 경우, 무려 100년 이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럽에서는 이미 진공 그리퍼의 대명사로 알려진 슈말츠(J. Schmalz GmbH's)가 한국 시장에 진입해 있는 상황이다.
최근 슈말츠는 신제품 ‘F 시리즈’를 선보여 기대를 받고 있다. FXP/FMP 시리즈로 구성된 이 신제품은 진공 그리퍼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이 보여준 또 한 번의 혁신이기에 기대감이 높다.

새로운 디자인, 강력한 성능
F 시리즈에서 주목해야 될 부분 중 하나는 디자인이다. 슈말츠의 이 새로운 진공 그리퍼는 낮은 무게의 고강도 재질인 알루미늄 바디를 사용했고, 센서 부착을 위한 측면 T 슬롯이 가공되어 있으며 길이 조정이 가능하고, 소음기가 부착되어 있다.

또한 작아진 내측 볼륨으로 빠른 수행 속도 및 신속한 최대치 파워 도달이 가능한 진공부스터와 컴프레서 에어 연결부 및 진공게이지, 진공 및 파기 제어 솔밸브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된 커버도 주목할 만하다. 

바디와 진공 패드 사이에는 밸브 필름이 삽입되어 있으며, 밸브 타입과 사이즈를 빠르게 교체할 수 있고, 손쉬운 유지보수가 가능하다. 
더불어 기존의 장점이었던 다양한 진공 패드 선택 및 최적화된 실링 폼 선택이 가능하다.

이 새로운 진공 그리퍼는 다양한 다공성 작업물에 적용하기에 최적화된 플러그식 이젝터로, 적은 진공도에서도 높은 흡입력과 빠른 수행속도를 자랑한다. 또한 이젝터에 포함된 진공과 파기를 위한 파일럿 밸브 시스템을 옵션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74dB 수준으로 소음을 낮췄다.

작고 빠른 로봇에도 적용 가능
F 시리즈는 에러율은 낮추면서도 안정된 수행능력을 실현할 수 있는 강력한 힘과 기존제품대비 25%가량 경량화됨으로써 저가반하중 및 빠른 속도의 로봇에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진공패드와 실링 폼의 빠른 교체가 가능해 유지보수의 간편함이 뛰어나고, 이로 인한 생산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으며, 진공부스터를 이용한 수행시간을 단축함으로써 25%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보여준다.

슈말츠 측은 “보다 향상된 진공력을 위한 밸브 기능의 향상, 최적화된 진공 홀 패턴 및 플러그식 진공패드 적용, 부스터, 특성에 맞는 최적화된 이젝터가 적용됐다”고 전했다.

더욱 새로운 진공기술 기대
슈말츠의 새로운 광영역 그리퍼 F 시리즈는 진공 자동화 공정의 안정적인 성능과 에너지 절감 효과를 실현하기 위해 개발됐다. 
한편 슈말츠 측은 이번 2014년 상반기 중 솔레노이드 밸브, 진공스위치를 포함하는 스마트한 기능의 이젝터가 통합된 FXPi 모델도 출시할 예정이다.
2.png

슈말츠(주) www.schmalz.co.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슈말츠의 새로운 진공기술 F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