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술력으로는 처음으로 타임스위치를 출시하며 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주)한승계기(www.hsa2000.co.kr, 대표이사 이건화)가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로 그들의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2년 전부터 뛰어든 오토라이팅(Auto Lighting) 분야는 고객들의 호평 속에 벌써부터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주)한승계기의 특유의 기술력으로 개발된 오토라이팅은 총 4가지 제품군으로 구비되어 있다. 최대 6m 높이 이하의 실내에서 조명, 환풍기 등의 각종 전기 제품을 자동으로 ON/OFF하는 ‘PS Series(PS-12A, PS-16A, PS-16B)’는 적외선 센서로 작동되는 방식이다. 기존 제품에 비해 각도조절은 물론, 감지거리가 증가한 것이 특징이며, 주로 화장실, 휴게실, 미팅룸 등에 적용할 수 있다.
재실감지기 PS-12A, 16A
재실감지기 PS-16B
또한 ‘MS Series(MS-8S, MS-4B)’는 실내나 복도, 주차장 등 넓은 공간에 설치하기 적합하며, 마이크로웨이브 센서를 통해 감지범위 내의 움직임으로 작동되는 모션감지기이다. 최대 15m까지 감지가 가능해 주로 넓고 장애물이 많은 장소에 적합하다.
모션감지기 MS-4B, 8S
‘카운터 스위치(CS-10A)’는 사람의 재실 여부를 입실/퇴실의 카운터 횟수에 따라 작동하는 방식이며 모션감지센서가 부착되어 있어 오동작하여 소등이 된 경우 움직임이 확인되면 다시 점등이 된다. 절전효과가 우수한 카운터 방식이며 화장실, 복도, 강의실, 사무실, 회의실, 탈의실, 창고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지난 5월에 출시한 신제품도 있다. 이는 PS Series와 같은 방식으로, 매입형(PS-6F)이며 기능이 간단한 것이 특징이다.
카운터스위치 CS-10A 제어부
카운터스위치 CS-10A 센서부
(주)한승계기 이선주 상무는 “스마트한 조명 제어로 연간 소비 전력량을 절감할 수 있는 당사의 오토라이팅은 다양한 제품군으로 각 현장마다 알맞은 제품을 적용할 수 있다”며 “현재 개발된 4가지 제품이 실내형인데, 현재 실외형으로 개발하고 있는 제품도 있다. 올해 안에 출시할 예정으로, 외부 환경에 대한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다음 신제품에 대해서 언급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