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제3회 금형인의 날 행사 개최

<사진제공. 한국금형산업진흥회>


광주지역 금형인들의 축제 한마당 ‘제3회 금형인의 날’이 지난 4월 9일(토) 광주 평동산단 내 하이테크 금형센터에서 개최됐다. 지역 금형인들의 화합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유공자 표창 ▲회원사별 게임 ▲화합의 장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광주지역 금형산업은 자동차, 가전, 광통신, 생체소재부품 등 지역 주력산업의 경쟁력을 뒷받침하는 핵심 뿌리산업으로서, 최근 가전분야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수출시장 개척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2004년 지역 금형인들이 자발적으로 지역 금형산업 발전을 이끌어 갈 구성원으로 한국금형산업진흥회를 형성하고 지역의 공동브랜드인 ‘Moldmecca’ 출범을 시작으로 시험생산시설(Try-out) 공동 구축, 해외 공동 마케팅, 해외 공동 영업거점 운영 등 협동화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한국금형산업진흥회 김성봉 회장은 “지역 금형산업이 전방산업인 가전산업의 위축으로 내수시장에서는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금년 5월 미국 디트로이트에 북미지역본부를 설치하고, 본격적으로 북미시장 개척에 나서면서 수출시장 개척과 확대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제3회 금형인의 날 행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