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한국금형비전포럼 2016, 오는 6월 29일 개최


<사진. 한국금형비전포럼 2015>


정보교류와 협력의 장이 된 한국금형비전포럼
(사)한국금형기술사회(이하 금형기술사회)가 올해로, 19년째 이어오고 있는 한국금형비전포럼 2016(Korea Mold & Die Vision Forum 2016)을 오는 6월 29일(수) 경기도 산본에 위치한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형산업 대·중소기업간 기술공유 및 교류의 장을 열어줌으로써 뿌리산업의 핵심인 금형산업의 발전과 금형 기술인들의 기술역량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는 한국금형비전포럼은 금형인들에게 풍성한 기술 정보는 물론, 협력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 한국금형비전포럼 2015>



금형기술사들의 지식과 노하우 공유 예정
이번 포럼은 뿌리산업의 핵심인 금형산업의 발전과 기술역량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세계적인 기술력을 자랑하는 삼성, LG, 현대, 연구기관 등의 금형기술사가 사출금형 세미나와 프레스금형 세미나 등을 통해 그동안 쌓아온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더불어 금형 관련 정책소개 및 특강과 신기술소개, 그리고 금형기술사와 포럼참가자가 어우러지는 멘토링 기술상담까지 준비돼 있어 관련업계 종사자들에게 풍부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 한국금형비전포럼 2015>



금형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사)한국금형기술사회
금형기술사회의 한 관계자는 “지난해 개최된 한국금형비전포럼 2015도 전문적인 이론과 금형 관련 기업들의 실질적인 강연으로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는 평이 주를 이뤘던 만큼, 올해도 더욱 새롭고 선진화된 금형 기술로 다양하게 채워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한편 (사)한국금형기술사회는 금형산업 발전을 위해 매해 개최해 오고 있는 한국금형비전포럼을 비롯해 금형 기술사들의 전문화된 노하우를 발표하고 관련 업계 종사자와 함께 현장에서 유용한 금형기술을 공유하는 ‘프리미엄 금형기술 아카데미’ 등을 개최해 오며 산·학·연 교류 및 기술개발 등 금형관련 분야에 다방면으로 관심을 갖으며 전문가 집단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사)한국금형기술사회 www.moldpe.or.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한국금형비전포럼 2016, 오는 6월 29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