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프트(플렉시블, 디스크), 감속기, 모터, 스크류잭, 수동 클러치 등 동력전환 장치를 고객사의 니즈에 맞춰 개발·공급해 오고 있는 (주)에스제이오토메이션(이하 에스제이오토메이션)이 지난 4월 13일(수)부터 17일(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SIMTOS 2016에 참가해 다양한 동력 가동기기를 선보이며 참관객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번 SIMTOS 2016에서 동사는 4축 구동, 2축 구동 및 방향전환 수동 클러치, 볼 스크류 잭, 스파이럴 베벨감속기, 웜 감속기, AC모터, 사이클로 감속기 등 동사의 기술력이 깃든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며 앞으로 에스제이오토메이션이 나아가야할 발전 방향에 대해 제시했다.
더불어 동사는 유수의 프로젝트를 거치며 거두어진 지식과 기술로 더 높은 차원으로 환원하고자, 고객사의 장비 응용에 맞추어 구동모듈을 선정하고 각 파트를 공급하기 위해 여러 대를 이어 온 기술과 독자적인 디자인과 고품질의 측정 장비, 탄탄한 인프라를 가진 제조사들로부터 기술지원을 받으며 시장의 요구에 맞 모션 파트를 공급하고 있음을 전시를 통해 알렸다.
에스제이오토메이션의 한 관계자는 이에 대해 “산업장비의 입증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에스제이오토메이션은 현재, 독립적인 디자인을 보유한 제조사와의 Sole Agent로 활동하며 현지시장에서 빠르고 저렴하게 대응하고 있다”고 근황을 전하며 “앞으로 동사가 갖춘 기술력을 바탕으로 장비의 응용을 통해 고객사의 니즈에 맞는 기기를 독창적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국내 최대 생산제조기술 전시회 SIMTOS 2016이 고양시 소재 KINTEX 1·2 전시장에서 4월 13일(수)부터 17일(일)까지 4박 5일간 일정으로 개최됐다.
35개국에서 1,125개사가 참가하는 가운데 사상최대 규모로 펼쳐 진 이번 전시회는 공작기계를 비롯해 부품소재, 공구 등 SIMTOS 2016을 대표하는 품목뿐 아니라 자동화, 소프트웨어, 3D 프린터, 금속절단, 접합가공 등 금속가공 전반에서 출품이 늘어나 관련 종사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6개 전문관 모두 스마트한 제조공정과 환경을 만들기 위한 선진 기술 및 융·복합 제품,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등이 대거 출품되면서 참관객의 기대를 한몸에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