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케이비원이 지난 5월 28일(화),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개최된 2013 대구경북중소기업인대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케이비원은 창립 45주년을 맞이한 기계공구 및 산업용품 유통 기업으로 계속된 경영혁신을 통해 창조경제를 실현하고 자체 장학재단(옥포경복장학재단) 및 봉사단(베스토사랑나눔봉사단)을 활발히 운영하여 사회 환원 및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1968년 ‘경복기공사’로 출발한 케이비원은 초기 기계공구와 산업용품 등을 해외에서 직접 수입해 판매했다. 이후 회사는 첨단 전산시스템 도입과 업계 최초 종합카탈로그 제작 등 다양한 유통 선진기법을 도입해 산업용품 유통에 새 지평을 연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날 수상의 영광을 안은 김정도 대표이사는 “산업용품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품질보다는 가격이 싸다는 것을 강점으로 시중에 유통하는 회사들이 더러 있다”며 “산업용품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이 신뢰하고 안정성을 책임질 수 있는‘품질’향상에 온 열정을 쏟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를 위해 김 대표는 회사 자체 브랜드인‘베스토(BESTO)'와 ’한도(HANDO)'를 만들어 10만여 종의 취급 상품군을 정비했다.
또한 케이비원은 지난 2008년 기본자산 10억원으로 (재)옥포경복장학회를 운영하며 최근까지 총 4회의 장학금 전달식을 치뤘으며, 자체 봉사단체인 베스토♥(나눔)봉사단 활동, 대한적십자사 희망나눔 기업, 대구상공회의소 사회공헌기업 선정 등 기업 경영 외에도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벌이고 있다.
김 대표는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건전한 기업경영과 혁신적 유통물류 시스템 개발, 사회공헌 실천을 통해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도 이름을 알릴 수 있는 회사를 만들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주)케이비원, 대구경북중소기업인대회서 대통령 표창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