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정보/기계.금속

테크센터 Open House 행사에서 최첨단 제조 기술 공개


<편집자 주>
DMG MORI Korea가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테크센터를 새롭게 오픈하며 오는 11월 10일(목)부터 12일(토)까지 오픈 하우스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를 통해 동사는 한국시장에 특화된 첨단 기술과 서비스 인프라를 소개할뿐더러 본격적으로 국내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한국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세계 공작기계 시장을 선도하는 DMG MOR가 최첨단 제조 기술을 소개하고 나아가 한국시장 공략법까지 선보인다는 이번 오픈 하우스를 미리 살펴보았다.




테크센터 Open House에서 펼쳐질 ‘기술의 향현’

DMG MORI Korea가 경기도 안양시에 소재한 테크센터를 새롭게 오픈하며 한국시장 공략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기존에 제공하던 제품과 서비스 외에도, 관련 기술 전문가 초청 세미나 및 테스트 가공 등을 정기적으로 선보이며 국내시장 고객과의 스킨십을 더욱 강화한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DMG MORI Korea는 오는 11월 10일(목)부터 12일(토)까지 오픈 하우스 행사를 개최해 한국시장에 특화된 첨단 기술과 서비스 인프라를 국내 고객에게 선보이는 자리를 마련함과 동시에, 5축 밀링 및 터닝-밀링 머시닝 등의 첨단 기술을 1,200m² 규모의 쇼룸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특히 본 행사에서는 DMU 100P duoBLOCK®, DMU 65 monoBLOCK®, NVX 5080|40, CMX 600 V, 2세대 NTX 1000가 전시돼 가공기술의 최신 트렌드와 최근 제조업 경기 흐름에 따른 기계들의 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와 더불어 11월 10일(목)에는 ‘5-Axis / LASERTEC 머시닝 센터 기술 세미나’와 11월 11일(금)에는 ‘수평형 머시닝 센터 기술 세미나’, 11월 12일(토)에는 ‘턴-밀 / LASERTEC 머시닝 센터 기술 세미나’가 본 행사기간 중 매일 10시 30분에 열려 행사의 열기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 DMU 100 P duoBLOCK®>


 DMU 100 P duoBLOCK®, 정밀도·성능·효율성 고루 향상돼

이번 오픈 하우스 행사에서 선보일 DMU 100 P duoBLOCK®은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4세대 머신으로 30% 향상된 정밀도와 성능 및 작업 효율성을 자랑한다.
특히 강력 절삭 부분에서 뛰어난 성능을 갖춘 이 5축 장비는 매우 동적인 가공에서도 최고 수준의 정밀도를 유지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업계의 화제가 되고 있다. 더불어 항공 우주 산업에서 주로 이용되는 고경도 소재 가공부터 높은 수준의 표면 품질을 요구하는 툴 및 금형 제작 분야에 이르기까지 어떠한 가공조건에도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한다.


한편 DMU 100 P duoBLOCK®는 X, Y, Z 축에서 각각1,000*1,250*1,000㎜의 트래버스와 함께 ø1,100*900㎜ 사이즈의 NC 라운드 테이블을 갖췄으며, 수용 가능한 공작물은 최대 무게는 2,200kg에 달한다.
 


<사진. NVX 5080|40>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첨단 제조기술 선보일 예정

주목할 만한 제품은 이뿐만이 아니다. 소요면적을 최소화시킨 콤팩트형 턴&밀 센터인 ‘NTX 1000’와 뛰어난 강성을 자랑하는 수직형 머시닝 설비 ‘NVX 5080|40’ 또한 이번 오픈 하우스에서 눈여겨볼 제품 중 하나이다.


특히 모든 축에서 뛰어난 진동 완충능력을 자랑하는 수직 머시닝 NVX 5080|40는 툴/금형 제작 및 자동차 산업, 전기공학 부분에서 뛰어난 강성을 자랑하며, X축에서 최대 0.5g의 가속도와 30m/min의 속도로 많은 금형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NTX 1000>


복잡한 형상의 터닝 및 밀링 가공이 가능한 소형 턴&밀 머시닝 센터 NTX 1000의 성능도 만만치 않다. 동급 장비 중 가장 적은 소요면적을 요구하지만 동시에 매우 넓은 작업범위가 강점인 이 제품은 특히 오프 센터(Off-centre) 가공용 210㎜ Y축과 800㎜까지 늘어나는 Z축 이송은 턴&밀 센터를 검토하는 많은 고객들이 가장 주목하는 요소이다.



한편 오픈 하우스를 앞두고 막바지 준비에 한창인 DMG MORI Korea의 한 관계자는 “본 행사를 통해 DMG MORI만이 추구할 수 있는 다양한 하이엔드 기술을 선보임에 따라, 세계 공작기계 시장을 리드하는 당사의 위용을 드러낼 것”이라고 기대와 함께 당찬 포부를 드러냈다.



DMG MORI Korea kr.dmgmori.com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테크센터 Open House 행사에서 최첨단 제조 기술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