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기업탐방

러스트헌터, 탈청·수세·방청 및 잔수제거를 한 번에 해결하다

<편집자 주>

플라스틱 사출성형의 완벽한 품질을 실현시키고 있는 러스트헌터가 정밀화되는 금형 냉각수로의 녹과 스케일을 간편하게 제거·관리할 수 있는 ‘러스트헌터 MCM-2000’을 선보이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본지에서는 잔수 제거를 한 번에 해결하는 러스트헌터를 공개하며 관련업계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동사를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취재 이예지 기자(press5@engnews.co.kr)



러스트헌터 이영식 대표


금형온도관리, 러스트헌터로 잡다!

제조업 전반에 있어 품질경쟁력을 좌우하는 금형산업은 금형, 용접, 표면처리, 열처리 등 부품 혹은 완제품을 생산하는 기초 공정산업인 뿌리산업이 발달하면서 핵심 기반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처럼 금형산업이 날로 발전해가면서 금형 역시 세분화·정밀화되고 있으며 사출성형 기업들도 점점 금형온도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는 추세이다.

금형의 정밀함이 지니는 중요성이 더욱 높아짐에 따라 최근 러스트헌터는 사출성형의 완벽한 품질을 실현하기 위한 ‘러스트헌터 MCM-2000’을 선보이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동안 금형을 관리함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출성형 기업들을 접하고 ‘사출금형 냉각수로 녹세정기’를 개발하게 됐다”며 제품의 탄생배경을 전한 러스트헌터 이영식 대표는 “러스트헌터를 통해 제품 품질에 치명적인 결함을 가져다 줄 수 있는 금형의 냉각수로의

녹과스케일을 손쉽게 세척함으로써 고객만족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포부를 다졌다.


러스트헌터 ‘MCM-2000’


금형의 냉각수로를 손쉽게 세척하는 ‘MCM-2000’

“깨끗한 냉각수로만이 틀림없는 금형온도관리를 할 수 있다”며 금형온도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한 러스트헌터 이영식 대표는 “사출부품의 엄격한 치수관리는 금형의 냉각성능이 좌우한다. 특히 3년 이상 사용한 사출금형기의 냉각수로 내부의 녹 또는 슬러지로 인해 좁아진 수로를 탈청, 수세, 중화방청으로 제거하는 것이 금형을 관리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열쇠”라고 덧붙였다.

동사가 새롭게 선보인 탈청, 수세, 방청 및 잔수 제거를 한 번에 해결해주는 냉각수로 녹세정기 러스트헌터는 PVC 탱크를 장착함으로써 부식성이 없고, 금형에 손상이 가지 않는 유기산제의 전용 용제를 사용해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간편한 시간설정 표시부로 고객사들이 손쉽게 사용법을 익힐 수 있고 용액교환이 편리한 것이 특징”이라며 제품을 어필한 이영식 대표는 “3여년에 걸쳐 기본성능 테스트와 특허, 상표, 의장등록까지 마친 완벽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MCM-2000 사용 전·사용 후 비교 모습


금형온도조절기, 냉각기 통해 이목 집중

러스트헌터는 MCM-2000과 함께 금형온도조절기, 냉각기까지 선보이며 플라스틱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모습이다.

동사가 공급하고 있는 금형온도조절기는 가열냉각 PID 제어로 고온에서의 온도 편차가 적고 모든 배관에 SUS를 사용함으로써 스케일·녹발생을 방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액정은 LCD를 적용해 온도제어 및 보수점검 시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이영식 대표는 “대유량·대용량 수냉식 냉각기는 용량에 따른 다양한 기종으로 고객의 선택의 폭을 한층 높였으며 특히 쿨링타워의 열회수 능력을 이용한 냉각기인 이 제품은 응축 싸이클에서 발생되는 열을 쿨링타워의 냉각수를 이용함으로써 빠르게 냉각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밝혔다.


러스트헌터 ‘MCM-2000’


체계적인 사후관리로 꾸준한 성장세 보여주다

사출성형 분야의 고객들과 호흡하기 위해서는 제품의 품질뿐만 아니라 △A/S △가격 △납기가 골고루 갖춰져야 한다. 이에 러스트헌터는 좋은 품질의 제품과 철저한 A/S까지 모두 갖추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러스트헌터 이영식 대표는 “가격적인 부분으로 인해 설비를 채용하지 못하는 사출성형 기업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하며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음은 물론 빠른 납기를 통해 고객의 요청에 완벽하게 대응하고 있다”면서 동사의 경쟁력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그는 “집을 지을 때 기초를 얼마나 튼튼하게 다졌느냐에 따라 100년, 200년 지속되는 견고한 집을 지을 수 있다”면서 “탄탄한 기초공사를 통해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지기도 했다.

한편 “새로운 제품을 통해 영업망을 확장할 계획”이라며 신제품 출시에 대해 귀띔한 이영식 대표는 “사출성형 분야뿐만 아니라 자동세척장비가 필요한 여러 산업 분야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입지를 구축할 예정”이라며 앞으로의 목표를 전했다.

더불어 그는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해외시장 진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함으로써 러스트헌터의 명성이 이제는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에서도 당당히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남겼다.


러스트헌터 www.rust-hunter.com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러스트헌터, 탈청·수세·방청 및 잔수제거를 한 번에 해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