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기업탐방

SKF 대구·경북 총대리점 (주)서울베어링

국내 베어링 산업의 역사를 함께 써내려온 SKF 대구·경북 총대리점 (주)서울베어링이 약 30여 년이 넘는 긴 세월동안 한결같은 최상의 고객 서비스로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베어링 유통업체로서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단순한 제품 판매가 아닌 고객맞춤형 베어링을 공급하며 기존 고객은 물론 신규 고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비결을 본지가 만나 들어봤다.

 

취재 김민주 기자(pressb@engnews.co.kr)

 

인물.JPG

(주)서울베어링 최운병 대표이사

 

베어링 역사와 함께한 (주)서울베어링
베어링은 축을 받쳐 주고 회전마찰을 줄여 축의 회전을 원활하게 하는 기계요소로서 그 종류가 수천가지나 된다. 적재적소에 맞는 베어링이 적용되지 않으면 동력 손실이 생기고, 심할 경우엔 마찰열로 베어링이 손상될 수도 있다.
최적의 베어링을 맞춤 제공함으로써 (주)서울베어링(이하 서울베어링)이라는 브랜드판매에 주력하고 있는 최운병 대표이사는 “베어링을 설계할 때에는 작용 하중에 의한 변형을 작게 하기 위하여 충분한 강도와 강성을 갖도록 해야 하고 마찰과 윤활, 베어링의 압력 등을 고려해야 한다”며 “직장 시절에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30년이 넘는 오랜 세월을 베어링과 동거동락해오며 고객에게 최상의 베어링을 공급했기에 현재의 서울베어링이 있다”고 말했다.
△SKF △NTN △NSK 등을 포함해 세계 각국의 다양한 베어링 메이커의 대리점으로 활약하고 있는 서울베어링은 안정적인 기반을 바탕으로 해가 거듭될수록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이뤄가고 있다.

 

제품 (1).jpg

 

전 세계 베어링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SKF
베어링·씰·하우징 등 세계 최고 품질의 제품만을 공급하며 전 세계 베어링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SKF는 △유도가열기 △측정장비 △유압장비 △치공구 △풀러 △윤활기 △윤활제 등 수공구, 즉 베어링과 관련해 체계적인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SKF 한국지사의 공식 지점 대리점으로 각종 다양한 지원을 받고 있는 서울베어링은 신제품 등과 관련된 교육을 이수하며 더욱 업그레이드된 정보로 고객에게 한층 더 다가가고 있다.
최운병 대표이사는 “타사는 베어링만을 취급하고 있지만 SKF는 베어링과 관련된 치공구, 풀러, 자동윤활 주입기 등 토털시스템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치열한 국내 베어링 시장에서 경쟁력이 더욱 높다”고 전했다.
제품에 대해서는 “SKF 에너지 고효율(E2) 베어링은 SKF 표준 베어링과 비교할 때 최소 30%의 마찰력 모멘트를 줄여주는 SKF의 초저마찰 성능 등급을 대표하는 제품”이라고 소개한 최 대표이사는 “디자인의 개선으로 외관이 세련됐으며 케이지가 특수화되고 윤활기능도 고객맞춤형으로 제작됐을 뿐만 아니라 내부 역할구조도 최적화됐다”고 SKF 고효율 베어링을 설명했다.
저부하 또는 중간 부하 제품에 사용되도록 설계된 이 SKF E2 베어링은 열 발생이 적고 ISO, Explorer 베어링에 비해 운전속도가 빠른 점이 장점이다.
또한 획기적으로 늘어난 허용속도부터 보다 긴 서비스수명, P6급의 치수 정밀도, P5급의 회전 정밀도까지 갖추고 있다.
더불어 양측면의 쉬일드와 최적화된 내부 기하, 새로운 케이지 디자인 등이 마찰을 획기적으로 줄여줌으로써 에너지절감형 베어링으로 각광받고 있다.

 

제품 (2).jpg

 

제품 (3).jpg

 

최상의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서울베어링
최다 재고 보유로 빠른 납기를 실현하고 있는 서울베어링은 도매업을 기반으로 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정평이 나 있다.
“한 번도 안 써본 고객은 있어도 한 번만 써본 고객은 없다”고 자신있게 말한 최운병 대표이사는 “단순한 제품 판매가 아닌 산업 현장에서 일어난 베어링의 문제점으로부터 예상되는 여러 가지 원인, 대책까지 정확하게 짚어줌으로써 쌓은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은 안심하고 서울베어링을 계속해서 찾는 것”이라고 인기비결을 전했다.
이어 최 대표이사는 “일반적으로 베어링을 확실하게 취급하면 베어링이 피로수명에 도달할 때까지 사용할 수 있지만, 예상외로 조기에 손상되는 경우에는 베어링의 선정, 취급, 윤활 등의 미비함이 원인”이라며 “당사는 베어링의 사용기계·장소·조건 및 베어링 주위의 구조 등을 신속히 파악하여 최적의 베어링을 공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예를 들면 베어링이 발열하여 변색하면 회전이 불가능해지는데, 이는 내부 틈새의 과소라던지 윤활 부족 또는 윤활제의 부적합, 과대하중·과대예압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다”는 그는 “윤활제의 재검토 및 양의 학보, 사용조건 재검토 등의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설명했다.
최적의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하나의 브랜드화가 된 서울베어링은 단순한 판매에서 오는 짧은 기간의 매출 상승이 아닌 장기간을 내다보는 안목으로 사업을 영위해 나가고 있다.

 

사본 -SABB assortment.jpg

 

(주)서울베어링, 최고의 베어링 유통 길잡이로 자리매김
가격경쟁력까지 갖추며 고객의 부담을 한층 덜어주고 있는 서울베어링은 기존 고객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더 나아가 신규 고객을 창출하기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최운병 대표이사는 “내수 시장 정체에 따라 기업들의 신규 사업이 주춤하고 있지만 이럴 때 일수록 ‘위기가 기회’라는 생각으로 지금까지 해왔던 것들을 점차 보강하여 이끌어간다면 지속적인 성장을 일궈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새로운 각오를 다지며 앞으로의 활약을 예고했다.
지난 30년 간 국내 베어링 산업과 함께 걸어오며 대구·경북 지역을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대체불가 유통기업’으로 거듭난 서울베어링의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

 

사본 -On-site machining[1].jpg

 

(주)서울베어링 www.seoulbr.co.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SKF 대구·경북 총대리점 (주)서울베어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