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기업탐방

세계 최초 대형 플레이트 개선가공기 ‘ID-7107’ 개발

<편집자 주>
이미 유수 대기업을 비롯한 다양한 중공업계에서 기술력을 검증 받은 일등테크가 세계 최초의 대형 플레이트 개선가공기 ‘ID-7107’을 개발, 또 한 번 고객만족 실현에 나섰다. 특히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대한 포부를 밝힌 당사는 국내외 고객을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취재 정대상 기자 press2@engnews.co.kr

일등테크.jpg
일등테크 우광윤 대표

면취가공기의 대명사 일등테크
플레이트 용접 면취 및 파이프 관단 면취 가공기 제작 전문기업 일등테크의 2014년 행보가 심상치 않다. 한국형 히든챔피언 육성의 필요성이 부각되면서 세계 산업기계 분야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일등테크가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일등테크는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 최초의 면취가공기 개발에 성공, 금속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함으로써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특히 설립된 이래 꾸준히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속한 납기, 최고의 품질, 저렴한 가격’이라는 슬로건을 실현하고 있는 동사는 플레이트 용접 면취 및 파이프 관단 면취 가공 기계 등을 개발하며 끊임없이 새로운 분야를 개척해왔다. 

기초 작업의 중요성에 주목하다
일등테크의 기계들이 고객들의 사랑을 받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 바로 ‘기초 작업’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파악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오랜 기간 산업기계 제작에 몸 담아온 우 대표는 이러한 기초 작업의 중요성을 이미 알고 있었기에, 기업 설립 후 완벽한 기초를 다질 수 있는 기계 제작에 집중했다.

동사의 플레이트 개선기, 파이프 관단 시리즈, 면취가공기, 관단교정기, 평철(면취)가공기, 플레이트 용접 개선가공기, 곡관단개선 가공전용기 등은 모두 이러한 노력의 산물이다.
동사는 철판 및 파이프 개선 기술을 위한 완벽한 기초를 다질 수 있는 개선가공기를 개발함으로써 최접 토치의 편차가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개선과 비교 열전도차이의 미세화를 통한 양 모체의 용융 온도 차이를 줄여 완성도 높은 용접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이를 통해 용접 후 발생되는 제품의 뒤틀림 현상이 눈에 띄게 줄었고, 분진과 슬러지가 발생되지 않으며 용접봉의 양과 시간, 임률, 공기 절감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용접문화의 혁신’으로 평가받고 있다.

세계 최초 초대형 플레이트 개선가공기 개발
최근, 일등테크는 자사의 기술력이 집약된 초대형 플레이트 개선가공기 ‘ID-7107’ 모델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ID-7107은 절단 제조업체, 개선 임가공업체, 조선기자재 제조업체, 산업기계 제관제조업체 등에 적용할 수 있다. 

“세계 최초로 발명특허를 받은 이 제품은 철저히 고객들의 요청에 의해 개발된 제품”이라는 일등테크의 우광윤 대표는 “용접 작업을 할 때, 각진 모서리를 깎아 용접 작업을 수월하게 하는 면취는 금속용접의 기초가 되는 작업이다. 그러나 면취 작업은 높은 인건비와 소음, 많은 분진과 결함, 안전사고의 위험이 필연적으로 뒤따를 수밖에 없다.”고 전했다.
기존 면취 작업에는 가스절단, 가우징 절단, 그라인딩 등이 쓰여 작업에 전문 인력이 필요했으며 작업 속도도 매우 느렸다.

그러나 일등테크가 개발한 면취가공기는 기존의 가스면취보다 무려 10배나 빠른 속도를 자랑하며, 가공모재에 발생되는 파장측 정전기 발생을 완전히 소멸시킨 장비이다. 특히 정전기에 의해 스파크가 발생하지 않아 공구의 수명을 10배 이상 사용할 수 있고, 일반 공작기계와 달리 냉각수를 사용하지 않는다. 

이 모델과 관련해 우 대표는 “파이프 관단 개선 가공기를 선보인 이후 플레이트 면취 작업 제품에 대한 고객 문의가 쇄도했다”며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개발에 착수해 십여 년에 걸쳐 플레이트 면취기를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ID-7107을 이용하묜 용접공기를 10배 이상 단축할 수 있고, 결함도 70~80%가량 줄어들게 되며 그라인드 소음이 없어 쾌적한 작업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며 “인건비 절약, 제품의 고급화, 부자재 절감, 경쟁력 강화는 물론 아전사고를 없앨 수 있으며 친환경장비로서 누구나 작동이 가능해 효율이 높다”고 밝혔다.
ID-7107은 열에 의한 변형과 철판 조직변화가 없으며 간단한 조작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플레이트 개선기로, 업계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1.jpg
▲일등테크는 세계 최초로 면취가공기 개발에 성공하며 금속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켰다.


시장이 검증한 일등테크의 기술력
개선가공기 외에도 일등테크는 고객의 활용도에 따른 다양한 종류의 기계를 개발·생산했다.
이러한 당사의 제품들은 이미 최고의 기술력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제품의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아 국내 유수 대기업 및 중소기업에서 활용되고 있다. 

특히 삼현철강 광양공장과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 대우조선소 협력사를 비롯해 STX조선해양협력사 및 중국 현지공장과 대우건설, 세아제강, 성원파이프 등 내로라하는 기업들이 일등테크의 제품을 활용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국내는 물론 전 세계로부터 끊임없이 러브콜을 받고 있으며, 세계 유일무이한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한 중공업 분야의 글로벌 기업인 미쓰비시중공업 역시 일등테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시장에서 검증된 경쟁력을 자랑한다.

일등테크, 세계 시장 공략한다!
“고정관념을 부수고 생각을 바꾸면 얼마든지 효율적인 기계사용으로 생산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기존에 불편했던 가스절단, 수작업에서 벗어나 자동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될 수 있는 기계도입 등 생각만 바꾸면 얼마든지 쉬워질 수 있다.”고 전한 우 대표는 “철기문화인 현재 가장 핵심적인 부분은 철과 철을 이어주는 용접이라고 볼 때, 우리가 고안 제작하는 설비들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이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일등테크는 향후로도 기업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제는 경쟁력의 시대”라는 우 대표는 이를 위해 꾸준히 실용신안 특허, 발명특허를 창출, 관계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뜻을 밝혔다.

특히 그는 “더불어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통해 보다 우수한 가공기를 제작하고,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까지 일등테크의 기술력이 뻗어나갈 수 있도록 세계 시장을 개척할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에 대한 강한 포부를 전했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세계 최초 대형 플레이트 개선가공기 ‘ID-7107’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