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뉴스

한국 파고르오토메이션(주), 공작기계 자동화를 위해 고군분투 중!



1980년 스페인의 Mondragon에서 설립된 Fagor 그룹의 R&D Part를 담당하는 회사로 1997년 설립되어 각종 공작기계의 자동화를 위한 연구와 더불어 CNC Controller, Servo System, Digital Counter 및 Linear & Rotary Encoder 등을 제조·판매하고 있는 한국 파고르오토메이션(주)(이하 한국파고르오토메이션)이 지난 4월 13일(수)부터 17일(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SIMTOS 2016에 참가해 동사의 기술력이 깃든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참관객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유럽을 비롯해 미주지역과 아시아 지역의 16개국에 22개의 지사와 더불어 32개의 딜러망을 갖추고 소비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Fagor 그룹의 제품 판매 및 기술 서비스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한국파고르오토메이션은 현재 서울과 부산에 대리점을 두고, 국내 고객사에게 신속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짧은 역사임에도 불구하고 여러 종류의 전용 가공기를 개발하는 데 참여하는 등 많은 실적을 얻고 있다.



이날 SIMTOS 2016을 통해 선보인 CNC & SERVO System은 아직 국내 고속 가공기와 전용 가공기 분야에서 빠른 성장을 하고 있는 제품으로, 특히 대화형 CNC의 세계적인 인기에 힘입어 수출 대열에서 점차 그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Linear Encoder 또한 CNC 공작기계의 Feedback용으로 이미 그 품질을 높이 평가받고 있는 제품으로, 다수의 국내·외 업체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모든 CNC와 호환될 수 있는 기능이 최대 강점으로 꼽히고 있다.



한편 국내 최대 생산제조기술 전시회 SIMTOS 2016이 고양시 소재 KINTEX 1·2 전시장에서 4월 13일(수)부터 17일(일)까지 4박 5일간 일정으로 개최됐다.


35개국에서 1,125개사가 참가하는 가운데 사상최대 규모로 펼쳐 진 이번 전시회는 공작기계를 비롯해 부품소재, 공구 등 SIMTOS 2016을 대표하는 품목뿐 아니라 자동화, 소프트웨어, 3D 프린터, 금속절단, 접합가공 등 금속가공 전반에서 출품이 늘어나 관련 종사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6개 전문관 모두 스마트한 제조공정과 환경을 만들기 위한 선진 기술 및 융·복합 제품,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등이 대거 출품되면서 참관객의 기대를 한몸에 받았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한국 파고르오토메이션(주), 공작기계 자동화를 위해 고군분투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