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주)선우칼록스(이하 선우칼록스, www.kalox.co.kr)는 워터젯커팅머신을 개발, 판매하는 기업이다.
이번 SIMTOS 2016에서 동사는 워터젯과 플라즈마 가공이 모두 가능한 복합 커팅머신을 선보여 주목을 끌었다.
선우칼록스의 관계자는 “이 기계는 워터젯 및 플라즈마 커팅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기술로 특수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며 “하나의 가공물에 정밀하게 가공해야 하는 부분은 워터젯으로, 속도감 있게 가공해야 하는 부분은 플라즈마 커팅으로 할 수 있어 효율적인 제품 생산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즉, 이 기계는 워터젯 커팅의 장점, 플라즈마 커팅의 장점을 각각 겸비하여 고객들이 편리하고 능률적으로 작업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한편 국내 최대 생산제조기술 전시회 SIMTOS 2016이 고양시 소재 KINTEX 1·2 전시장에서 4월 13일(수)부터 17일(일)까지 5일간 일정으로 개최됐다.
35개국에서 1,125개사가 참가하는 가운데 사상최대 규모로 펼쳐 진 이번 전시회는 공작기계를 비롯해 부품소재, 공구 등 SIMTOS 2016을 대표하는 품목뿐 아니라 자동화, 소프트웨어, 3D 프린터, 금속절단, 접합가공 등 금속가공 전반에서 출품이 늘어나 관련 종사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