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 주>
지난 4월 13일(수)부터 17일(일)까지 열린 SIMTOS 2016에서 DMG MORI가 ‘DMG MORI 기술 기자회견 - Press Kit’를 개최했다. ‘DMG MORI Korea’라는 새로운 테크 센터 소개부터 DMG MORI의 신제품 소식까지 풍성한 이슈거리를 소개한 DMG MORI 기술 기자회견을 본지가 함께했다.
취재 임단비 기자(press7@engnews.co.kr)
DMG MORI에 대한 소식, 한눈에 확인하다
국내 최대 산업전시회인 ‘SIMTOS 2016’에 참여한 DMG MORI가 전시회 첫 날인 13일(수)에 ‘DMG MORI 기술 기자회견 - Press Kit’를 개최했다.
기술 기자회견에서 DMG MORI는 △DMG MORI Korea 테크 센터 소개와 함께 △5축 밀링 설비에 레이저 적층과 용접이 포함되어 있는 ‘레이저텍 65 3D’ △디지털 형태변환을 위한 제품 및 솔루션인 ‘CELOS® + 인더스트리 4.0’ △복잡한 공정을 간단한 프로그래밍으로 통합한 ‘DMG MORI 기술 사이클’ △세계적인 수준의 5축 가공 성능을 보여주는 ‘5축 밀링 가공’ △혁신적인 수직 밀링 기술을 지닌 ‘ecoMill V시리즈’ △최적화된 인체공학적 설계 및 가공 안정성까지 제공하는 ‘ecoTurn 450’을 설명하며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DMG MORI Korea 테크 센터로 양질의 서비스·솔루션 제공
먼저, 오는 2016년 7월 새로운 DMG MORI Korea 테크 센터의 오픈 소식을 알린 모리쉐이키는 “한국의 고객들로부터 급격하게 늘어나는 수요를 맞추기 위해 경기도 안양시에 DMG MORI Korea 테크 센터를 설립하게 됐다”며 설립 배경에 대해 전했다.
이번 테크 센터 설립으로 DMG MORI는 전 세계 곳곳에서 고객을 위한 최고수준의 서비스와 복합 가공 솔루션을 제공 하고 있는 수많은 DMG MORI 테크 센터처럼 국내에서도 양질의 서비스와 솔루션 제공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에 모리 세이키는 “DMG MORI Korea 테크 센터는 광명 KTX역 근처에 위치해 있어 전국 어디에서도 쉽게 방문이 가능하다”며 “이를 통해 유저들에게 미래 지향적인 기술을 선보이는 CNC 기술 플랫폼으로서 DMG MORI의 역할이 더욱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기술 기자회견에서는 테크 센터 소식과 함께 한국시장에서 새롭게 선보인 2016년도 DMG MORI 신제품에 대한 소개도 이어졌다.
모리 세이키는 “DMG MORI가 한국시장에 처음으로 공개한 ecoMill V시리즈는 높은 강도와 진동 감쇄를 위해 C프레임 철제 주물 베드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라며 제품을 소개했다. 또한 그는 “DMG MORI 시스템의 뛰어난 자동화 능력을 보여주는 i50(고생산성 수평형 머시닝센터)은 공간 효율을 극대화 한 혁신적인 디자인 컨셉을 채택했으며, 특허 받은 스핀들 Z축 이동을 특징으로, 2개의 경사진 칩 배출 공간과 함께 뛰어난 안정성을 보장한다. 더불어 고정밀 가공과 긴 공구수명을 위해 공정 중의 진동을 최소화했다”고 i50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이밖에 ▲정면에 듀얼 스핀들을 채택한 NRX2000과 ▲Y축 및 밀링 기능의 터렛을 장착한 고정밀·소형 통합 머신 WASINO A 150Y│80에 대한 소개도 함께 이어졌다.
다양한 정보 통해 DMG MORI 알리다!
DMG MORI는 이번 행사에서 디지털 형태 변환을 위한 제품 및 솔루션인 CELOS® + 인더스트리 4.0도 함께 소개해 참관객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쉬운 접근이 가능한 어플리케이션(App) 기반의 CELOS® 및 여러 지능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통해 유저들에게 디지털 형태변환을 통한 인더스트리 4.0 실현 가능성을 제시했다.
한편 기자 회견을 개최한 DMG MORI 측 관계자는 “이번 Press Kit을 통해 DMG MORI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항공우주, 자동차, 전기전자 및 다이&몰드 등의 주요 산업 분야에 대한 응용부품 솔루션뿐만 아니라 다양한 신제품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설 것”이라며 포부를 전하기도 했다.
DMG MORI kr.dmgmor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