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일기공은 모터, 감속기, 커플링, 파워록, 각종 체인 등 동력전달장치에 필요한 거의 모든 물품을 취급하고 있다. 삼양감속기 및 한국체인과 같은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국내 유수 협력업체와의 공급 계약을 통해 소비자에게 최상의 제품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는 동사를 본지가 만나보았다.
취재 황세정 기자(pressd@engnews.co.kr)
(주)제일기공 전인규 대표이사
동력전달장치의 모든 부품이 전문 분야!
(주)제일기공(이하 제일기공)은 1999년 10월에 설립되어 동력전달장치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을 공급해왔으며, 2007년 법인 사업자로 성장하여 더욱 안정된 공급서비스를 갖추어왔다.
특히, 제일기공은 (주)삼양감속기(이하 삼양감속기), 한국체인, 한신케이블베어, 대성산업DSK, SWLE파워록, 우창카프링 등과 같은 우수한 국내 유수기업들과의 공급 계약을 통해 동력전달장치 분야의 완벽한 라인업을 완성하여 고객들의 편리한 선택을 돕고 있다.
동력전달장치의 전 부품을 취급하고 있는 제일기공은 기계장치에 동력을 전달할 때 필수적인 감속기 및 기어드 모터(Geared Motor) 종류는 물론, 카플링(Coupling), 파워록, 각종 체인, 체인 텐션, 케이블베어, 기어드 박스 등의 부품을 토털 공급하고 있다.
우수한 실적으로 관련 업체와 고객 이목 집중
전인규 대표이사는 “설립과정이 결코 쉽지 않았지만, 취급 제품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지금까지 고집스럽게 회사를 경영해왔다. 제일기공에서 공급하는 제품들이 동력장치분야에서 손꼽히는 선두기업들의 제품인 만큼, 제일기공 역시 1등 대리점이 되겠다는 포부를 안고 있다”며 동사만의 비전을 자신 있게 소개했다.
실제로 제일기공은 2011년 대표 협력 기업 중 하나인 삼양감속기의 우수 실적 대리점으로 선정되어 파트너사인 삼양감속기는 물론, 관련 업계의 많은 주목을 받았다. 세일즈 파트너와의 ‘공생’과 ‘파트너십’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꼽는다는 전인규 대표이사는 “단순한 이윤 추구보다는 취급 제품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파트너사와의 활발한 의견 교환을 통해 동반 성장하는 것이 고객에게 믿음을 줄 수 있는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한다”며 고객의 신뢰를 얻은 노하우를 밝혔다.
고품질의 동력전달장치 라인업 완비
다양한 제품군의 동력전달장치 부품을 취급하는 제일기공은 주요 동력전달장치 생산기업의 대리점 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전인규 대표이사는 주력 비즈니스 모델로써 삼양감속기와 한국체인의 제품 라인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국내 감속기 시장의 1위 브랜드라는 확고한 브랜드 파워로 끊임없이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삼양감속기의 각종 모터, 감속기는 제일기공에서 가장 수요가 많은 제품이다. 제일기공에서 취급하는 삼양감속기 제품에는 MAX 기어드 모터, 슈퍼맥스 기어드 모터, 헬리컬베벨 기어드 모터, 표준 웜 감속기, HW헬리컬 웜 감속기, 마이티 웜 감속기 등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MAX 기어드 모터(MAX Geared Motor)는 표준화된 전 부품을 반제품화하여 재고를 확보하는 방식인 모듈라 시스템으로 설계되어, 고객의 까다로운 요구 조건에도 부품을 재설계하는 과정이 필요 없이, 부품을 조립하는 과정만으로 신속하게 공급이 가능하다.
표준 웜 감속기(Worm Reducer)의 경우 풀리, 스프로켓 등의 장착이 쉬운 상형(WU), 윤활 조건이 우수하여 대형 및 이단형에 적용되는 하형(WB), 교반기 등과 같은 저속 고부하에 적용되는 수직형(WV), 두 개의 감속기로 구성되어 높은 감속 비율을 얻을 수 있는 이단형(DW)으로 구성되어 현장의 필요에 따라 편리한 선택 범위를 제공한다.
또 다른 메인 동력전달장치인 체인 제품에서도 동종업계에 비해 매우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제일기공은 표준형 롤러 체인부터 비교적 진동거리가 긴 경우에 사용되는 더블피치롤러체인, 중하중용 체인, 농업기계용 체인까지 취급하여 표준형 체인은 물론 특수 체인을 찾는 고객들의 수요까지 충족시키고 있다.
고객의 필요에 빠르게 대응하다
경쟁력 향상을 위해 신속한 납기 및 견적 대응으로 고객의 필요에 빠르게 부응해나가고 있는 제일기공. 전인규 대표는 “판매 제품의 가격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원가 절감 요인을 찾아 적극적으로 절감해나가고, 이를 통해 얻은 기업 이윤을 바탕으로 가격 경쟁력이 뛰어난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업무 프로세스를 단순화하여 최소 인원으로 운영이 가능한 체제를 구축해 놓은 상태다.”라며 제일기공만의 경쟁력을 자랑했다.
이와 더불어, 제품군을 더욱 다양화시켜 나갈 예정이라는 전인규 대표는 “특수 업종이라는 특성상, 한 제품의 수요가 증가할 때 부가적인 다른 제품의 수요도 함께 오르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미리 파악해 상황에 맞춘 제품을 공급하며 제품군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구체적인 미래 경영방향을 밝혔다.
“신속한 납기와 꾸준한 원가절감으로 이룩한 높은 가격경쟁력, 그리고 A/S에 대응하는 성실한 자세로 고객의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되는 것이 최종 목표”라는 제일기공은 앞으로도 시장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신제품 도입과 기존 제품의 품질향상, 그리고 지속적인 경영 혁신 활동을 통해 항상 준비된 자세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기업이 되기 위해 나아갈 예정이다.
(주)제일기공 www.jeilgea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