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사)한국금형기술사회의 유중학 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 (사)한국금형기술사회)>
(사)한국금형기술사회가 주관하고 (주)우진플라임, (주)썸백이 후원하는 ‘제2회 금형기술 컨퍼런스 및 제2회 금형인 골프대회’가 지난 10월 7일(금)부터 8일(토)까지 충북 보은에 위치한 (주)우진플라임 기술교육원에서 개최됐다.
금형기술 컨퍼런스와 골프대회 등 다양하고 유익한 행사가 진행된 본 행사에는 한국금형기술사회 회원 33명과 후원사 대표 및 임원 17명 등 총 5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컨퍼런스의 시작은 (사)한국금형기술사회 유중학 회장의 개회사로 알렸으며, 한국금형비전포럼 2016 후원사인 (주)한국보싸드 오광람 대표이사의 기념사로 그 열기가 이어졌다.
축사가 끝난 후에는 (주)우진플라임 임상만 이사의 ‘신기술, 신기종 사출성형기’와, 금형기술사회 황한섭 기술사의 ‘이중사출’, 그리고 (주)썸백의 김종엽 연구소장의 ‘정밀금형용 대형 진공퀜칭 열처리장치 국산모델의 개발’에 대한 발표로 세미나가 채워졌다.
이후 회원과 후원사 임원들은 9개동으로 이루어진 (주)우진플라임 공장을 견학하며 주물, 조립라인 등에서 국내 대형 사출성형기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둘째날 오전에는 부슬비가 내리는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골프팀과 산행팀으로 나뉘어 금형기술사와 후원사 대표가 친목을 다지는 계기가 마련돼 그 의미를 더했다.